본문 바로가기

뉴스 및 금융정보

헤지펀드와 스팟펀드

 

뮤추얼펀드, 스팟펀드, 금융컨설턴트, 퀀텀펀드, 타이거펀드, 펀드, 사모펀드, 주식형 수익증권, 헤지펀드

 


금융컨설턴트라는 것은 여러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말하는 금융컨설턴트는 일반적으로 대출을 원하는 사람한테 컨설팅을 해주어 제1,2,3 금융권으로 부터 자금을 대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담이나 행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 뱅크플랜에서는 고객여러분들의 대출에 앞서 신용등급에 저하를 가지고 오지않는 신용등급조회를 가조회한 후 여러 금융기관의 대출상품을 엄밀하게 분석한다음 고객과 매칭시켜 대출을 성사시켜 주는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저희 회사를 이용하여 가장 합리적이고 가장 적절한 대출을 시행하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대출은 자금을 모으기위한 투자의 일환입니다. 대출을 받는 사람이나 사업장은 대출상품이외에도 자금 투자에 대한 지식을 골고루 숙지하여 바쁘게 돌아가는 자본주의 시장에 현명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자주 듣고는 있지만 거의 지식이 없어 남한테 물어볼 수도 없는 기초적인 경제상식에 관해 한토막 언급할까 합니다. 추석들은 잘 보내셨는지요? 이제 추석연휴도 모두 끝나고 곧 2달정도만 있으면 연말이 됩니다. 하시는 사업준비에 차질 없이 잘 진행해 나가시길 기원합니다.

 

 



 

헤지펀드와 스팟펀드란?


헤지펀드는 투자위험 대비 높은 수익을 주구하는 매우 적극적인 투자자본을 일컫는 말입니다. 사실 일종의 투기성자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헤지'란 본래 위험을 회피 분산시킨다는 의미이지만 헤지펀드는 위험회피보다는 투기적인 성격이 더 강합니다. 

뮤추얼펀드라고 들어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뮤추얼펀드는 수가 많은 적은 금액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비공개가 아닌 공개적으로 모집해서 주식이나 채권등 비교적 안전성이 높은 상품에 주로 투자를 하지만 해지펀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적은 소수의 고액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주식이나 채권뿐만 아니라 파생상품과 같은 고위험, 고수익을 내는 상품에 매우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사모투자자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100명미만의 투자자는 서로 국적을 달리하기도 하며 개별적으로 자금을 모아 파트너쉽을 형성하여 카리브해의 버뮤다와 같은 조세회피지역에 위장 거점을 설치한 후 운영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은 백만달러, 5백만달러의 거액을 가장 적은 단위로 해서 개인과 금융기관으로 부터 모으게 되는데 원금의 몇배에 달하는 자금을 차입하여 선물이나 옵션등의 파생상품에 투자함으로써 투자규모를 몇십재로 키우는 것이 전형적입니다.

현재 국제적인 해지펀드는 약 3000여개로 추산되며 퀀텀펀드나 타이거펀드의 경우 자산규모가 200억달러, 우리나라돈으로 25조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스팟펀드라는 것은 주식시장에서 인기주로 부상할 것 같은 테마주군의 주식을 소규모로 묶어 단기간에 고수익을 노리기도 하는데 즉 주식형 수익증권을 말합니다.

 

 



뮤추얼펀드, 스팟펀드, 금융컨설턴트, 퀀텀펀드, 타이거펀드, 펀드, 사모펀드, 주식형 수익증권, 헤지펀드



일반펀드들이 2-5백억원 정도의 대규모로 성정되어 100개에 가까운 종목에 폭넓게 투자하는 것과는 달리 스팟펀드는 50억원 안팎의 소규모로 단위를 설정하여 20-30개의 테마주식군에 집중 투자한다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해지펀드는 만기 2년에 구애받지 않고 설정 1년내 20%, 2년 내 35% 이상 수익률이 달성되면 곧바로 중도 상환합니다. 일본증시의 경우 1996년 부터 스팟펀드가 발매되고 있는데 전체 주식형 수익증권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매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팟펀드는 목표수익률을 달성하지 못하면 만기전에 중도 환매할 수 없습니다.




[대출상품] - 하나캐피탈 마니또론에 대한 소개

[상담신청] - 햇살론 질문과 답변 - 뱅크플랜

[뱅크플랜소개] - 대출전문 블로그 뱅크플랜 소개

[대출상품] - 바꿔드림론에 관한 상담

[뉴스 및 금융정보] - 예대마진에 대해 알아봅시다-뱅크플랜

[뉴스 및 금융정보] - 신용등급올리는법-뱅크플랜

[뉴스 및 금융정보] - CD금리란 무엇인가? 뱅크플랜

[대출상품] - SC 스탠다드 상호저축은행 담보대출

[분류 전체보기] - 금융 상식

[뉴스 및 금융정보] - 리스의 함정, 대출과 리스의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