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및 금융정보

신용등급올리는법-뱅크플랜

신용등급올리는법-뱅크플랜

 

 

6등급, 6등급대출, 7등급, 금융질서문란행위, 대출, 뱅크플랜, 신용등급,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신용등급올리는법, 적절한 대출, 현금서비스

 


출이 갑자기 필요하게 될 때 우리는 금융권을 방문하게 됩니다. 신용대출을 하던 담보대출을 하던 항상 금융권에서는 개인의 신용등급을 조회하게 됩니다. 신용등급의 기본에 대해 오늘은 언급해 보려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무런 대출경험도 없고 금융질서문란행위(대출금이나 상환금을 금융기관에 갚지 않아 생긴 현상)가 있지 않았다면 대부분 6등급입니다. 

이 6등급이란 등급은 매우 중요한 등급으로 평균을 뜻하게 됩니다. 따라서 6등급의 경우 일반적으로 제 1금융권에서 대출을 진행하는 가장 기본적인 등급으로 이 6등급인 분은 대출에 있어 거의 지장이 없게 됩니다. 물론 개인 재산의 정도나 그동안의 금융기관과의 거래 정도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6등급, 6등급대출, 7등급, 금융질서문란행위, 대출, 뱅크플랜, 신용등급,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신용등급올리는법, 적절한 대출, 현금서비스

 


일단 7등급 이하 부터가 문제입니다. 금융질서문란행위가 있는 경우는 그것이 완전히 없어지는 데 까지 약 6-8년이 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이 경우는 제1금융권의 대출이 정말 쉽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이란 사실 금융기관에 얼마나 많이 이자를 주었냐고 보면 됩니다. 매우 쉬운 표현이죠?

신용등급을 움직이는 요인은? 카드로 현금서비스를 받으시는 경우 거의 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의 갯수가 5장을 초과하면 역시 위험합니다. 또한 대출이 많으면 당연히 내려가겠죠? 그렇지만 대출이 아예없는 것은 오히려 감점 요소입니다. 적절한 대출을 장기간 잘 상환하고 있을 때 신용등급은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보증이 있는 경우 역시 낮아지게 됩니다. 여러분이 잘 아시는 대출신용조회가 빈번하게 이루어지면 당연히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신용등급에 영향없이 본인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을 정리해 보면..

▶ 어떻게든 대출을 실행시켜 잘 갚아준다.
▶  신용카드를 적절한 갯수를 만들어 잘 사용한다.
▶  현금서비스는 어떻게든 안 받는편이 낫다.
▶  보증은 서지 않는다.
▶  리스등도 신용등급을 떨어지는 요인이 된다.
▶  신용등급조회는 신중히 시행해야 한다.

뱅크프랜에서는 여러분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정확한 대출신용정보를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혹시 대출에 있어 신용등급조회가 필요하신 분은 당연 저희 뱅크플랜을 이용해 주세요.




 



[분류 전체보기] - CD금리란 무엇인가? 뱅크플랜

[뉴스 및 금융정보] - 리스의 함정, 대출과 리스의 비교

[대출정보] - 대출 후 유의 사항- 뱅크플랜 대출정보

[뉴스 및 금융정보] - 신용등급과 개인신용등급이란- 뱅크플랜

[대출정보] - 여성 대출 질문과 답변-뱅크플랜

[대출정보] - 신용대출의 한도를 결정하는 DTI- 뱅크프랜

[상담신청] - 뱅크플랜 문의 하기

[상담신청] - 뱅크플랜 직장인 전용 대출

[대출정보] -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전환대출 바꿔 드림론 진행 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