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및 금융정보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평소에는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신용도이지만, 신용카드 개설이나 담보/신용대출이 필요할 때 신용등급의 중요성을 인식 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1등급에서부터 10등급까지 있으며. 1등급이 가장 좋은 등급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신용대출 이자율 무려 15% 차이!


은행거래 등을 한번이라도 하게 되면 신용등급이라는 것이 산정이 되게 됩니다.




이 신용등급은 은행권등과 거래를 하거나, 신용카드 발급을 받거나, 기타 등등의 경우에 신용등급을 많이 확인하게 됩니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01. 연체는 절대 금지하기


연체부분는 신용등급을 하락시키는 주요인 중의 하나입니다. 간혹, "소액은 연체를 시켜도 상관이 없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을 텐데, 소액이라도 연체는 쌓이고 쌓이다보면 결국 마이너스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학자금대출이나 소액 결제대금을 본인들도 모르게 연체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주의 하셔야 합니다. 신용등급은 떨어지긴 쉬워도 올리기는 어렵다는 사실...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02.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 사용을 자제하세요.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대출도 대출입니다. 대출이 많을 경우 사용할 때마다 대출 건수는 늘지만 신용점수는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 사용으로 신용대출이 힘들어 질 수도 있으니 꼭 필요한 경우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03. 올바른 신용거래


신용거래가 없이는 신용등급을 올릴 수가 없습니다.


* 현금서비스/카드론 사용 안 하기

* 카드대금 및 공과금 연체 안 하기

*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지출하기




04. 카드대금 선 결제 활용

신용카드 카드 이용 시 당월 결제 일보다 2~3일 전에 카드사에 온라인이나 통화로 선 결제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 결제일 매달 25일이 결제일이라고 한다면 2~3일전에 카드사에 전화를 걸어 선 결제를 하는 방법으로 어차피 결제할 금액이라면 선 결제를 통해서 조금은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05. 부채상환도 지정일을 지킨다.


대출이나 카드대금 및 이자를 제때 잘 상환하는 것도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항상 대출을 이용할 때는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정도만 대출을 하십시오. 


대출 이용 시 신용도도 떨어지며, 본인이 형편 보다 높은 부채를 만들어 버린다면 더 상황이 악화될 뿐입니다.


항상 대출은 계획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신청] - 직장인 대출 질문과 답변-뱅크플랜

[상담신청] - 햇살론 질문과 답변 - 뱅크플랜

[대출정보] - 뱅크플랜 - 햇살론 질문과 답변

[뉴스 및 금융정보] - KB스타 경제·금융교실 신청 안내

[뱅크플랜소개] - 뱅크플랜의 대출진행[2]

[뱅크플랜소개] - 뱅크플랜 빠른 상담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