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상품

직장인대출 햇살론이 가능할까?

직장인대출 햇살론이 가능할까?

 

건강한 대출을 위한 햇살론 뱅크플랜이 함께합니다

 

 

 

여기 대출을 희망하는 분이 계십니다. 현재 군미필상태에 나이는 24세. 서비스업에 종사하고 월 수입 130정인데 신용등급은 본인도 잘 모르는 상태입니다. 서민을 위한 대출이라 알려진 햇살론! 이런분들도 햇살론 대출이 가능할까요?

 

 

 

 

 

 

햇살론, 직장인대출

 

 

 

 

햇살론은 어떤대출일까?

 

햇살론은 신용 6등급 이하의 서민을 대상으로 연 10%대 초반의 이자로 최고 5000만원까지 빌려주는 대출상품으로 농협과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등에서 취급합니다. 금리 상한은 1년 만기 정기예금에 연동되는 조달금리 추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직장인대출

 

 

 

 

 

 

직장인대출의 기본은 3개월 이상근무 입니다. 특별한 연체나 부도, 개인회생, 파산 같은 채무상환 능력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면 햇살론 대출대상에 포함이 되니 큰 문제는 없습니다.햇살론의 대상은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은 6등급 이하, 소득은 연 2천만원 이하의 소득이 적은 자영업자, 농수산업에 종사하는 분, 일용직, 임시직에 포함된 근로자입니다. 무점포 자영업자도 가능합니다.

 

 

 

 

 

햇살론은 상호금융업과 저축은행의 약간의 차이를 보이지만 햇살론 자체가 대출액의 85%를 지역보증재단의 보증을 받도록해 이자를 10%대로 낮춰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햇살론 이용자는 금리외에 연 0.85%의 비용이 추가로 부담됩니다.

 

 

 

 

 

 

햇살론, 직장인대출

 

 

 

 

 

 

햇살론의 대출한도는 어떻게 될까요?

 

햇살론의 대출 중 창업자금은 최고 5천만원까지, 사업운영자금은 2천만원 까지, 긴급생계자금은 최고 1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대출금액에 차등이 있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런 햇살론을 받기위해 필요한게 있겠죠? 바로 대출서류인데요 직장인의 신분에 햇살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재직증명서, 근로소득 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만약 근로소득 미신고자라면 근로확인서가 필요하고, 고용주의 영업허가증, 3개월 이상 급여이체 실적이 필요한데 이는 통장사본등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햇살론, 직장인대출

 

 

 

 

 

 

 

 

 

 

 

 

 

 

 

 

 

[대출상품] - 대출한도조회 걱정되신다고요? 

[분류 전체보기] - 직장인대출 햇살론이 가능할까? 

[대출상품] - 직장인신용대출 구비서류는? 

[대출상품] - 햇살론대환대출이 대체 뭔가요? 

[대출상품] - 소액대출 고민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