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뱅크플랜소개

[저신용자대출] 신용도가 낮은 사람은 어떻게 대출을 해야됩니까?

[저신용자대출] 신용도가 낮은 사람은 어떻게 대출을 해야됩니까? 

[저신용자대출] 상담전문 뱅크플랜

우리나라 금융권의 가장 큰 문제는 개인에게 대출을 해 줄 때 그 개인의 신용도를 너무 심하게 고려하는 것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사실 대출이나 급전을 빌리려고 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자금이 여유롭지 못하기 때문에 은행권의 신세를 지려고 하는 것인데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에는 더 높은 금리를 할당하거나 또는 대출 자체를 못하도록 막아 버리기 때문에 자꾸 금리가 너무 높은 사금융쪽으로 치우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러다 보면 사채를 높은 이자 때문에 갚지를 못하고 그 채무상환독촉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 자살을 하기 까지 하는 경우를 우리는 종종 대중매체를 통해 보기도 합니다. 이와같은 저신용자 대출은 너무나도 힘든 점이 많습니다. 일부 7등급 이하의 저신용자 인 분들의 경우 아예 처음 부터 은행권 문을 두드리는 것 자체를 포기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나한테 은행이 대출을 해 주겠어요? 하는 믿음 때문에 실제로 급전이 필요할 경우 은행권을 이용하지 못하고 높은 이자의 사채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이 저신용자라고 생각이 들고 대출이 꼭 필요하며 그것을 갚을 능력이 있다고 생각이 드는 경우에는 효과적인 작전을 잘 세우고 구체적인 상환계획까지 잘 염려에 두면 대출도 성공적으로 받고 비교적 낮은 금리로 상환도 힘들지 않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각각의 은행들이 내 놓은 특수한 금융상품들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은 물불을 가리지 않고 무조건 은행에만 찾아가서 상담을 하기 때문에 반복적인 신용조회로 인한 신용등급하락으로 오히려 점점 더 대출이 힘들어 지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아니 많은 분들이 그러고 계십니다. 


요즘에는 금융컨설팅 업체가 있어 이런 고민들은 사실 할 필요는 없습니다. 특히 저신용자대출의 경우에는 보다 더 치밀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세워야 하는데 정보가 모자라면 어쩔 수 없이 지게 됩니다. 

 


먼저 저신용자대출에 유리한 은행들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아주캐피탈, 롯데캐피탈, 비에스캐피탈, HK저축은행, 하나캐피탈 등은 나름대로 저신용자들을 위한 대출상품이 종종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신용도가 낮은 경우 반드시 이런 제2금융권의 대출 상품들을 빨리 스캔해 보고 적극적으로 작전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권을 알았으면 당연히 그 은행에서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은행들은 자금이 남는 경우 그것을 가지고 있으면 무조건 손해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 여러 금융컨설팅회사를 통해 자금을 풀려고 합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상품들을 마련하여 한시적으로 자금이 다 나갈때 까지 그 상품을 운용할 때가 있습니다. 

이것을 노릴 수가 있어야 하는 데 사실 개인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저희 뱅크플랜과 같은 금융컨설팅 회사는 대한민국의 모든 은행의 상품을 분석하여 권고하기 때문에 저희에게 연락을 해 주시면 찾아내실 수가 있습니다. 간혹 수수료가 있지않나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수수료를 받으면 불법이므로 절대 받지 않습니다. 저희는 은행하고만 거래를 합니다. 



신용등급의 경우 실제 대출이 될 단 1개의 은행에서만 조회를 하셔야 합니다. 여러군데서 하시면 신용도가 떨어지시는 것은 아시리라 봅니다. 따라서 저희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않는 가조회를 통하여 기본적인 고객님의 신용도를 체크한 다음 일을 착수하게 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무모한 은행방문으로 신용등급조회가 반복되는 경우 대출이 전혀 불가능해져 무조건 사채로만 가야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